오늘의 감상곡(150) : 로시니 / 오페라 <알제리의 이탈리아 여인> 서곡
- 서건석
- 2020.07.23 05:23
- 조회 135
- 추천 0
♬ Rossini(1792-1868) : 오페라 <알제리의 이탈리아 여인> 서곡
♬ 2막으로 구성된 전형적인 오페라 부파, <알제리의 이탈리아 여인>은 로시니의 10번째 오페라 작품으로 ‘세빌리아의 이발사’의 선구적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 작품은 로시니가 21살 되던 해인 1813년에 불과 18일 만에 완성된 2막의 코믹 오페라로 작곡가 특유의 유쾌한 선율과 화려한 성악기교로 충만한 작품입니다.
서곡은 경쾌하고 밝은 곡입니다. 두 개의 발랄한 주제가 나타나서 서로 반복되면서 전개되는데, 이른바 ‘로시니 크레센도’의 전형적인 예가 나타납니다. 즉 조용하게 한 악기로 시작된 주제가 점점 커지면서 악기가 하나씩 더해지고, 결국에는 더 크게 확장되어 풍선처럼 커지는 것입니다. 로시니가 오페라 부파에 즐겨 애용했던 재미있고 효과적인 음악의 기법입니다.이 서곡은 현악과 관악기의 조화로움과 마지막에 화려한 팀파니가 곡의 대미를 장식하는 곡입니다. 로시니의 날카로운 기지와 경쾌한 리듬, 유려한 선율이 담긴 곡으로 로시니의 윌리엄 텔 서곡과 함께 자주 듣는 곡입니다. 피아니시모의 피치카토로 시작되며 32마디부터 목관악기들이 연주하는 알레그로의 제1주제가 발랄하게 나타나 곡은 단숨에 밝아집니다. 현으로 이어져서 82마디부터 오보에가 경쾌한 제2주제를 연주하고 이것은 플루트로 이어지고 또 관악기와 현악기가 호응하는 가운데 로시니 크레센도가 이루어지고 두 개의 주제가 반복된 후 전체의 합주로 명확하게 끝납니다.
[G.Rossini - Ouverture - Italiana in Algeri, Gazza ladra e Barbiere di Siviglia]
- 전체1건(12.99 KB) 모두 저장
1,741개의 글
글 번호 |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 조회 |
---|---|---|---|---|
1741 | 서건석 | 05:46 | 2 | |
1740 | 서건석 | 24.04.26 | 6 | |
1739 | 서건석 | 24.04.25 | 25 | |
1738 | 서건석 | 24.04.24 | 13 | |
1737 | 모하비 | 24.04.23 | 18 | |
1736 | 서건석 | 24.04.23 | 11 | |
1735 | 서건석 | 24.04.22 | 14 | |
1734 | 서건석 | 24.04.21 | 13 | |
1733 | 서건석 | 24.04.20 | 13 | |
1732 | 서건석 | 24.04.19 | 12 | |
1731 | 서건석 | 24.04.19 | 11 | |
1730 | 엄동일 | 24.04.18 | 32 | |
1729 | 서건석 | 24.04.17 | 11 | |
1728 | 모하비 | 24.04.16 | 24 | |
1727 | 서건석 | 24.04.16 | 12 | |
1726 | 엄동일 | 24.04.15 | 24 | |
1725 | 서건석 | 24.04.15 | 13 | |
1724 | 서건석 | 24.04.14 | 14 | |
1723 | 서건석 | 24.04.13 | 15 | |
1722 | 서건석 | 24.04.12 | 15 | |
1721 | 서건석 | 24.04.11 | 18 | |
1720 | 서건석 | 24.04.10 | 15 | |
1719 | 모하비 | 24.04.09 | 32 | |
1718 | 엄동일 | 24.04.09 | 26 | |
1717 | 서건석 | 24.04.09 | 17 | |
1716 | 서건석 | 24.04.08 | 19 | |
1715 | 서건석 | 24.04.07 | 23 | |
1714 | 서건석 | 24.04.06 | 17 | |
1713 | 서건석 | 24.04.05 | 20 | |
1712 | 서건석 | 24.04.04 | 20 | |
1711 | 서건석 | 24.04.03 | 18 | |
1710 | 모하비 | 24.04.02 | 32 | |
1709 | 서건석 | 24.04.02 | 16 | |
1708 | 엄동일 | 24.04.01 | 31 | |
1707 | 서건석 | 24.04.01 | 14 | |
1706 | 서건석 | 24.03.31 | 13 | |
1705 | 편영범 | 24.03.30 | 45 | |
1704 | 서건석 | 24.03.30 | 14 | |
1703 | 서건석 | 24.03.29 | 22 | |
1702 | 서건석 | 24.03.28 | 19 | |
1701 | 서건석 | 24.03.27 | 20 | |
1700 | 서건석 | 24.03.26 | 22 | |
1699 | 모하비 | 24.03.25 | 40 | |
1698 | 엄동일 | 24.03.25 | 41 | |
1697 | 서건석 | 24.03.25 | 15 | |
1696 | 서건석 | 24.03.24 | 19 | |
1695 | 서건석 | 24.03.23 | 20 | |
1694 | 엄동일 | 24.03.22 | 25 | |
1693 | 서건석 | 24.03.22 | 14 | |
1692 | 엄동일 | 24.03.21 | 41 | |
1691 | 서건석 | 24.03.21 | 17 | |
1690 | 서건석 | 24.03.20 | 21 | |
1689 | 모하비 | 24.03.19 | 27 | |
1688 | 서건석 | 24.03.19 | 19 | |
1687 | 서건석 | 24.03.18 | 18 | |
1686 | 서건석 | 24.03.17 | 22 | |
1685 | 서건석 | 24.03.16 | 16 | |
1684 | 서건석 | 24.03.15 | 25 | |
1683 | 서건석 | 24.03.14 | 39 | |
1682 | 서건석 | 24.03.13 | 20 | |
1681 | 엄동일 | 24.03.12 | 51 | |
1680 | 서건석 | 24.03.12 | 19 | |
1679 | 모하비 | 24.03.11 | 40 | |
1678 | 서건석 | 24.03.11 | 26 | |
1677 | 서건석 | 24.03.10 | 15 | |
1676 | 서건석 | 24.03.09 | 23 | |
1675 | 엄동일 | 24.03.08 | 44 | |
1674 | 서건석 | 24.03.08 | 19 | |
1673 | 서건석 | 24.03.07 | 18 | |
1672 | 서건석 | 24.03.06 | 22 | |
1671 | 모하비 | 24.03.05 | 26 | |
1670 | 서건석 | 24.03.05 | 18 | |
1669 | 서건석 | 24.03.04 | 17 | |
1668 | 서건석 | 24.03.03 | 14 | |
1667 | 서건석 | 24.03.02 | 14 | |
1666 | 서건석 | 24.03.01 | 13 | |
1665 | 서건석 | 24.02.29 | 15 | |
1664 | 서건석 | 24.02.28 | 13 | |
1663 | 모하비 | 24.02.27 | 34 | |
1662 | 서건석 | 24.02.27 | 17 | |
1661 | 서건석 | 24.02.26 | 22 | |
1660 | 서건석 | 24.02.25 | 18 | |
1659 | 편영범 | 24.02.24 | 60 | |
1658 | 서건석 | 24.02.24 | 20 | |
1657 | 서건석 | 24.02.23 | 21 | |
1656 | 서건석 | 24.02.22 | 26 | |
1655 | 서건석 | 24.02.21 | 26 | |
1654 | 모하비 | 24.02.20 | 35 | |
1653 | 서건석 | 24.02.20 | 23 | |
1652 | 서건석 | 24.02.19 | 16 | |
1651 | 서건석 | 24.02.18 | 27 | |
1650 | 서건석 | 24.02.17 | 31 | |
1649 | 서건석 | 24.02.16 | 20 | |
1648 | 서건석 | 24.02.15 | 20 | |
1647 | 서건석 | 24.02.14 | 21 | |
1646 | 모하비 | 24.02.13 | 41 | |
1645 | 서건석 | 24.02.13 | 22 | |
1644 | 서건석 | 24.02.12 | 20 | |
1643 | 서건석 | 24.02.11 | 17 | |
1642 | 서건석 | 24.02.10 | 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