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 268

서울고 15회 동기 회원 여러분의 건강과 가정의 평안을 축원합니다. 우리 사회는 언제 끝날지 모르는 코로나19 사태의 지속으로 인하여 우울하고 답답한 시기를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기에 제27대 동기회장을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하루빨리 이 어려운 시기가 지나 반가운 얼굴들을 자유롭게 대면하여 회포를 풀 수 있는 날이 오기를 고대합니다.

지난 5월 6일 동기회에서는 그간 미루어 왔던 이사회를 개최하여 동기회 집행부 인수인계에 관한 보고의 말씀을 드리고 앞으로의 운영 방침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동기회원 명부 수첩을 발간 배포하였고, 동기회 사무실 운영에 관한 기본 방침도 확정하였습니다. 동기회 감사는 이명식, 이영민 동문을 선임하였고, 홈페이지 관리는 구자흥 총무와 감의수 동문이 운영위원으로 수고하시도록 하였습니다. 합리적이고 축소지향적인 동기회 운영 방향을 추구한다는데 뜻을 모았으니, 이사님들의 협조와 회원 모두의 성원으로 좋은 결실 맺기를 기대합니다.

지금의 코로나 사태가 어느 정도 진정되어 가능한 여건이 갖추어지면 동기회 사무실에서의 영화감상회나 음악감상회 등 동호회 활동을 재개할 것이며, 다른 동호회 소모임 활성화에도 관심을 기울일 것입니다. 동기회원들을 모시고 단체로 공연이나 전시회를 관람하거나 여행 등 친목행사를 함께 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고대합니다. 지금과 같은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이 계속된다면 서면이나 홈페이지 공지를 통하여 동기회 소식을 전하려 합니다.

이제 인생을 정리하는 시기에 접어든 우리들 서울고 15회 동기회원들은 각별히 건강에 신경 쓰시면서 문화적 생활에 관심을 갖고 삶의 여유를 즐기셔야 할 것입니다. 동기회 모임을 통하여 오래 간직한 우정이 더욱 두터워지기를 바라고, 동기회 활동이 노년의 즐거움과 어려움을 함께 나누는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2020. 5. 10.

서울고15회 동창회장 조창환.

화살표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