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명언(147) : 한 권의 책

  • 서건석
  • 2020-06-23 05:34:08
  • 조회 68
  • 추천 0

책읽기.jpg


[147] 한 권의 책

 


인생은 한 권의 책과 같다. 어리석은 사람은 아무렇게나 책장만 넘기지만 현명한 사람은 공들여 읽는다. - 장 파울

 

인생이 한 권의 책이라면 당신은 어떤 책이 되고 싶은가요? 당연히 베스트셀러가 되고 싶을 것입니다. 누구나 이루고 싶은 간절한 염원이지요.


책 읽는 모습을 보면 그 사람의 성격이 나타납니다. 어떤 이는 목차를 훑어본 후 대충 몇 군데만 골라 읽고, 어떤 이는 처음부터 꼼꼼히 전체를 다 읽어나갑니다.


책 읽는 목적에 따라 다르겠지만 후자의 경우가 바람직한 태도이겠지요. 책은 정성 들여 읽어야 합니다. 대충대충 읽으면 깊은 의미를 제대로 알 수 없습니다.


인생도 이와 같습니다. 방탕하며 사는 사람은 책을 대충 읽는 사람과 같고, 진지하게 사는 사람은 책을 공들여 읽는 사람과 같습니다. 누가 잘 하고 있는지 설명하는 것은 바보짓이겠네요.

 

인생을 함부로 사는 것은 자신에 대한 모독이며 배신이지요. 어떻게 한 번뿐인 인생을 함부로 살 수 있단 말인가요. 인생은 아주 귀중한 것입니다. 멋진 인생으로 살아가십시오.

 


      온후함을 느끼는 클래식 모음 01. Rose Wine - 베토벤 : 비창 소나타 02. 라흐마니노프 : 로망스 03. 슈베르트 : 즉흥곡 3번 04. 쇼팽 : 야상곡 18번 05. 카밀로 슈만 : 플루트 소나타 06. 슈베르트 : 송어 오중주 07. 보케리니 : 미뉴엣 08. 바흐 : 당신이 곁에 계신다면 09. 포레 : 꿈에서 깨어난 후 10. 리하르트 슈트라우스 : 내일 아침 11. 모차르트 : 바순 협주곡 12. 바흐 : 2대의 바이올린을 위한 협주곡 13. 텔레만 : 비올라 협주곡 14. 헨델 : 오르간 협주곡 15. 멘델스존 : 한여름밤의 꿈 16. 파헬벨 : 캐논



참여자보기
게시글이 어떠셨나요?
다른 이모티콘을 한번 더 클릭하시면 수정됩니다.
처음으로 반응을 남겨보세요!

0개의 댓글

댓글비밀글수정삭제
로그인 후 댓글을 등록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조회된 데이타가 없습니다.
화살표TOP